오늘은 자일리톨의 몇 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일리톨은?

자일리톨은 해발 500 ~ 2000m의 고도에서 자라는 자작나무의 추출물입니다. 원산지는 핀란드이며, 충치를 예방하고 암 환자가 먹을 수 있는 천연 감미료 입니다. 핀란드 자작나무에서 추출한 순수한 100 % 자일리톨 분말은 구강 건강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핀란드의 아이들은 구강 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자일리톨을 섭취하고 있고, 그렇게 유도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계 보건기구 (WHO)에 따르면 핀란드는 OECD 국가 중 1 인당 충치율이 가장 낮다고 합니다. 과거 핀란드는 1977 년까지 1 인당 평균 7 개의 충치가 있는 충치의 나라였습니다.

자일리톨은 당 알코올로 분류되는데, 화학적으로 설탕 알코올은 설탕 분자와 알코올 분자의 특성을 결합합니다. 이 구조는 혀의 단맛에 대한 미각 수용체를 자극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귀와 효모 감염 감소

입, 코 및 귀는 모두 서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안에 사는 박테리아는 결국 어린이에게 흔한 문제인 중이염과 같은 귀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자일리톨은 플라크를 생성하는 박테리아를 죽일 수 있습니다. 재발 성 귀 감염이 있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는 매일 자일리톨 달인 껌을 먹게 했더니 감염률이 4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일리톨은 또한 칸디다 감염을 유발할 수 있는 효모 칸디다 알비 칸 스와 싸웁니다. 자일리톨은 효모가 표면에 달라붙는 능력을 줄여 감염을 예방합니다.

충치 예방

이미 자일리톨이 충치를 예방한다고 알고 계신분들이 많으실겁니다. 특히나 자일리톨은 충치의 표면을 회복시켜 충치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뇨병 예방

혈당 지수가 매우 낮은 식품으로써 당뇨병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설탕은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키지만, 자일리톨은 혈당 상승을억제하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당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혈당관리에 도움

자일리톨은 설탕과 달라서 혈당관리에 좋습니다. 설탕을 섭취하면 체내 혈당이 빠르게 상승합니다

부작용

자일리톨은 일반적으로 내 약성이 좋지만 과다 복용할 경우 소화기 부작용을 겪는 분들도 계십니다. 설탕 알콜은 물을 장으로 끌어들이거나 장의 박테리아에 의해 발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가스, 팽만감 및 설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애완견에게는 금지

여러분의 애완견이 자일리톨을 섭취할 경우 간 기능에 해로운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